안타깝게도 iAd는 올해부터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하지 않겠다고 발표하였다.

앱 개발시 배너광고를 넣기 위해 이제 iAd 대신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데 구글의 ADmob 을 사용해보자.


https://firebase.google.com/docs/admob/ios/quick-start?hl=ko


위 링크를 클릭하면 ios에서 구글 Admob을 세팅하고 사용하기 위한 설명이 나와있는데 따로 포스팅이 필요 없을정도로 상세하게 설명되어있다. 

참고하여 만들어보도록 하자.


한가지 주의할 점은 cocoaPods 를 설치하지 않고 GoogleMobileAds.framework 파일을 직접 받아서 넣어주는 경우 앱 targets 의 buildpath 에서 framework searchpath 를 찾아 해당 framework의 설치경로를 지정해줘야 제대로 import가 된다.



실제 단말에서 테스트하기를 원하면 위의 가이드대로 코드를 작성한 후 배너 호출부분의 코드를 아래와 같이 변경한다.

let request = GADRequest()

        request.testDevices = ["단말식별코드"] //단말식별코드는 단말에서 실행시켜보면 콘솔에 찍히는 메시지를 통해 확인 가능하다.

        

        bannerView.adUnitID = "ca-app-pub-3940256099942544/2934735716"

        bannerView.rootViewController = self

        bannerView.loadRequest(request)





+ Recent posts